[ Homogeneous Coordinates에 대해서..... ]


http://m.blog.daum.net/shksjy/229?categoryId=15


http://www.cs.mtu.edu/~shene/COURSES/cs3621/NOTES/geometry/homo-coor.html




[Perspective Space 혹은 절두체 ]


http://m.blog.daum.net/shksjy/235?categoryId=15




[Perspective Projection]


https://b.mytears.org/2007/10/599/




[ 그래픽을 위한 수학 - 3차원 변환 ] // 그외 유용한 자료가 많습니다.


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kimjw1218&logNo=70178629876&proxyReferer=https%3A%2F%2Fwww.google.com%2F






[ RANSAC ] // 프로젝트에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유용한 영상처리 알고리즘 자료가 많아서 여기에 추가하겠습니다.


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dlwjddns5&logNo=220739549642&proxyReferer=https%3A%2F%2Fwww.google.com%2F






[ 3차원 에서의 카메라 자세 추정 ] // 추후에 추가할 기능을 위해서 참고로 남겨두겠습니다. 엄청 유용한 자료들이 많습니다.(쬐끔 어려울 수도..)


http://www.gisdeveloper.co.kr/?p=6908






[ 적용된 호모그래피 행렬로부터 회전성분을 추출하는 법[ Homography Decomposition 에대한 답글 ] 


찍힌 사진으로부터 카메라 위치를 찾으려다보니 보게된 글인데 좋은 답변이 많아서 추가합니다.


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5658443/calculating-scale-rotation-and-translation-from-homography-matrix

+ Recent posts